문화생활/만화책리뷰

만화책추천 신간 리라이프 3,4권 - 한번 실패했다고 루저는 아니지!

오감술사 2017. 3. 25. 12:13

안녕하세요. 만화책덕후의 만화책추천 포스팅입니다 ^^ 오늘 세 번째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머리에서 쥐가 나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하고 잠깐 쉬고 이따가 다시 해야 할 듯!!

얼마 전에도 포스팅했던 작품 리라이프! 1,2권을 포스팅했는데 그 사이 3,4권이 새로 나왔더라고요. 3권은 8월에 이미 나와 있었지만 제가 잘 가는 만화방에서는 11월이 되어서야 4권과 함께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일단 현재 리라이프의 상황은 2016년 3분기 애니메이션 방영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원작 웹툰도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조만간 2기도 나오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이번 단행본 3,4권 역시 이미 웹툰으로 봤던 스토리지만 그래도 단행본으로 다시 보는 맛이 있어서 이번에 감상하게 되고 리뷰도 남기게 됩니다.

3,4권 단행본 역시 올 컬러로 인쇄가 되어 있으며 일렬로 쭈욱 읽게 되는 웹툰과 달라 보는 느낌이 조금 더 몰입되는 감이 있습니다. 웹툰과 만화책 둘 다 특유의 특징들이 있어서 어느 게 낫다고는 따로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일단 리라이프의 주인공 카이자키 아라타는 27세의 니트족(not in education, employment or training) 으로 첫 직장에서 크나큰 상처를 받고 루저의 삶을 살고 있는 평범한 청년입니다. 그런 카이자키 앞에 리라이프 사원 요아케가 나타나게 되면서 스토리는 시작하죠.
일명 '리라이프' 는 말 그대로 진짜 새로운 삶을 살게 되는 프로젝트입니다. 리라이프 프로젝트에 동의하게 된 카이자키는 특수한 약을 복용하게 되어 고등학생 외모가 되며 1년간 고등학교를 다시 다니게 됩니다. 생활비는 리라이프에서 나오게 되며 1년간의 평가를 토대로 취직자리까지 알선해주는 프로젝트랍니다. 그리하여 27살 니트족 청년에서 고등학교 3학년생의 생활을 시작하게 되죠.

1,2권에서 카이자키의 고교 생활이 시작되고  초기 스토리가 진행되며 처음 친구들을 사귀게 되는 장면들이 나오고 2권 마지막에는 카리우 레나와 히시로 치즈루의 갈등으로 끝이 나게 됩니다. 이어서 3권에서는 카이자키 아라타가 중간에서 도움을 주어서 히시로와 카리우는 오해를 풀게 되고 돈독한 친구가 되죠.
게다가 낙제 전문 아라타와 동지인 오노야 얀이 리라이프 직원이었다는 사실 역시 나오게 되는데요. 작가가 이전부터 설정하여 1,2권에서 복선을 찾을 수 있답니다. 오노야 안은 요아케의 후배로써 아직 교육 중이라고 둘러 대기는 했지만 요아케가 '반은 사실이고 반은 거짓말'이라는 속말을 하면서 어디까지가 사실인지 애매한 복선을 또 깔아두게 됩니다.

1,2권에서 카이자키는 임상 실험자 No.2로 나오게 되는데, 이 역시 복선 중 하나입니다. 바로 No.1이 존재한다는 이야기인데요. 오노야 얀과 오야케 료가 대화하는 부분에서 No.1의 실패의 이야기가 나오기도 합니다. 달달한 고교 러브스토리에 미스테리하고 무거운 이야기가 함께 깔리는 것 또한 리라이프의 재미라 생각합니다.
리라이프는 성인 카이자키의 시선으로 고등학생들을 바라보게 되게 되는데, 마치 내가 고등학생들의 생활에 들어간 느낌이 듭니다. 3권에서는 화목한 분위기로 가나 했더니 또 카리우 레나와 타마라이 호노카의 우정에 문제가 생기기도 하고 카리우 레나와 오오가 카즈오미의 사이에도 썸씽이 생기기도 합니다. 일반적은 고등학생의 모습이 나오게 되죠.^^ 역시 그 사이에는 카이자키가 원만한 해결을 도와주게 됩니다.

종종 카이자키가 자신의 학창시절과 지금의 고등학교 생활을 비교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왠지 저도 주인공과 비슷한 연령대라서 그럴까 공감 가는 부분이 참 많더라고요. 왠지 이런 부분이 독자들로 하여금 함께 살아가는 느낌이 강한 작품이네요.

리라이프 3권과 4권의 뒷 장면에 작가의 말이 한편씩 있답니다. 스포가 될 수 있으니 읽기 전에는 먼저 보지 마세요~!

원작 리라이프는 웹툰을 통해서 계속 스토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긴장감을 놓치지 않고 점점 더 흥미로워지는 스토리에 눈을 뗄 수 없는데요. 애니메이션이 1기로 방영되었지만 아마 5권이 나온다면 1기 스토리가 그 정도 될 거 같네요. 얼른 애니메이션 2기도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리라이프 원작은 코미코 홈페이지에서 정식으로 번역되어서 볼 수 있답니다! 매주 토요일이 기다려지게 되죠.

http://com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