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애니리뷰

드래곤볼 슈퍼 50화:정체불명의 블랙과 만난 손오공

오감술사 2016. 7. 5. 00:10

미래로 넘어온 블랙

이게 어떻게 된 일인가? 트랭크스는 타임머신을 이용해서 왔다고 치고, 블랙은 어떻게 시공간을 넘었을까? 비밀은 블랙의 오른속 약지에 낀 반지. 저 반지는 계왕신들만이 낄 수 있는 반지로 시공간을 이동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다. 하지만 블랙이 계왕신이라는 말은 아니고 어떻게 그가 가지고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이 반지를 이용해서 트랭크스의 시공간을 쫓아 현재로 오게 되었다.

손오공 : 블랙

드디어 쌍둥이처럼 똑 닮은 둘의 전투가 시작되었다. 막상 막하의 싸움. 하지만 둘다 전력을 다하지 않으며 탐색전을 벌이게 된다. 둘의 싸움을 보면서 비루스는 블랙의 기가 손오공이면서 손오공이 아니라는 오묘한 말을 하게된다. 블랙은 점점 싸울수록 기를 높여가지만 시공간이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는 성질로 인해서 블랙은 다시 과거로 돌아가게 된다. 돌아가며 다시는 트랭크스가 과거로 돌아오지 못하도록 타임머신을 파괴하고 간다(블랙의 인성은 참 나빠보인다)

드래곤볼Z 타임머신

하지만 드래곤볼Z의 셀편에서 타임머신을 기억하는 분들이 있을 것이다. 부르마도 마찬가지. 그때의 타임머신을 기억해내고 짠하고 보여주게되면서 이제 과거로 돌아가서 새로운 전투가 예상된다. 드래곤볼 슈퍼 50화에서는 드디어 블랙과 손오공의 첫 만남, 전투가 나왔지만 아쉬운 전투였다. 둘의 최대의 전투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탐색전만 하다 끝난...

그리고 아직 블랙의 정체도 미스테리에 있는 상태이다. 과연 그의 정체는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