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생각/드라마예능

쇼미더머니5 10화 결승 예상은 했지만 좋은결말

오감술사 2016. 7. 16. 16:35

슈퍼비의 빠른 탈락은 예견대로...

파이널의 무대에 서는 것은 총 3명으로 비와이, 씨잼, 슈퍼비가 최종 결승에 진출하게 되었다. 결승 무대는 총 2회의 무대로 진행되는데, 첫 경연에서 프로듀서와의 합동 공연으로 1차 서바이벌을 하게 되어 1명의 탈락자가 선정되고 이후 두번째의 경연을 통해서 최종 우승자가 결정된다. 물론 이미 예상이 되지만 슈퍼비가 첫번째 경연 탈락자가 된다. 프로그램의 구성에서도 슈퍼비의 휴먼비디오가 먼저 나옴으로써 제작진측의 입장에서도 이미 예상되는 결과라고 생각된다.

역시 예상대로 우승은?

무난하게 이겨버린 비와이. 공연비가 전체 공개가 되었는데 이미 비와이는 1차 공연에서 1000만원이라는 공연비를 획득했다. 이번 무대는 생방송으로 ARS투표와 현장집계로 공연비가 결정되었다. 뭐 이미 앞에서부터 봤으면 우승도 무난할 거라는 예상을 했다. AOMG와 나란이 서 있는데 의외로 비와이의 키가 작지는 않다. 박재범까지 있었으면 꽤 볼만한 구도였을 텐데 박재범이 빠져서, 나란히 서있는 모습 구도가 정말 아쉽다...ㅎㅎ

씨잼은 의상은 아쉽지만 사람은 아쉽지 않네

씨잼의 바지는 여유가 없었지만 모습과 실력만큼은 여유가 있었던 무대들. 1차에서도 충분히 자신의 역량을 보여주고 두번째 무대에서도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생각한다. 게다가 고등학교 친구인 비와이와 이렇게 결승에 올라와서 멋진 모습도 보여주고 휴먼적인 면(여동생과의 식사 장면)도 보여주고 꽤 많은 홍보에 성공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의 진보가 기되대는 랩퍼. 아쉬운 부분은 스윙스가 활동에 민감한 상태로 함께 활동하는 모습을 못 보고 있다는 점

언프리티랩스타 시즌3 축하무대

결승무대라고 하면 역시 축하 무대가 빠지지 않을 수 없다. 첫번째로 매번 쇼미더머니 후빨을 받으며 꽤나 쏠쏠한 재미를 보고 있는 언프리티랩스타 시즌3가 시작할 예정으로 이렇게 홍보도 할겸 축하 무대에 나왔다. 모르는 랩퍼들이 몇명 있지만 낯익은 페이스로는 하주연, 미료 정도... 근데 이 두명은 약간 올드한 느낌도 있고 가벼운 느낌도 있고 해서 큰 기대가 되지는 않는다. 그 보다는 프로듀스101에서 약간 비호감 이미지를 보였던 전소연이 나올 예정이다. 프로듀스101의 소녀틱한 느낌 보다는 강하고 쎈 랩스타 이미지가 더 어울릴 것 같은 생각이다. 기대가 되는 전소연.

계륵같은 그들

두번째 축하 무대로는 조금 아쉬운 부분들이 있던 랩퍼들. 최종 결승까지는 오지 못했지만 큰 화재나 주목을 받으며 기대가 되었던 인물들이 함께 무대를 꾸몄다. 근데 작곡,편곡이 매직맨션이 한걸 보면 결승에 참가못한 길매팀에게 형식상 일을 맡긴 거 같다. 플로우식은 예선에서 정말 빵 터질만한 느낌을 보여줬는데 그 이후의 횡보에서는 뭔가 아쉬운 부분이 든다. 해쉬스완은 정말 톡특하고 여유로운 스타일로 앞으로 기대가 되는 느낌. 더 모습을 보고 싶었는데 아마 내년에 써먹을 캐릭터가 아닐까 생각한다. 이번에는 맛뵈기로... 그 이외에 보이비, 우태운, G2는 .... 내 스타일은 아닌 거 같다. 팬들에게는 미안해요. 못한다는 것은 아니라 단지 스타일이 아닙니다.

쇼미더머니5 우승자는 역시

쇼미더머니5 우승자 비와이다. 예선에도 그랬었고 비와이가 작년 시즌4에서 떨어질 때도 예감이 되었었다. 인맥의 물살이 밀려서 떨어졌다고 생각함 (비와이도 자신이 작년에 떨어진 것을 5대 불가사의라고 했던 부분) . 마지막은 두 사람이 포옹을 하며 따뜻한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한다. 라이벌로, 친구로써, 랩퍼로써 서로가 잘되는 모습에 축하해주고 결과에 승복하는 저런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감동은 물론 좋은 본보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로써 청소년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프로그램이라는 이미지도 심을 수 있겠다.) 성스러운 랩퍼 비와이는 바르고 올곧고 멋진모습이 마음에 드는 랩퍼. 게다가 멋있다 인간 자체가.

꽤 괜찮은 쇼미더머니 시즌5

예견은 했지만 큰 실망감은 없다. 작년 시즌4와 비교해 봤을 때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는 생각을 한다. 앞으로 더 좋은 음악으로 씨잼과 비와이가 대중들에게 보여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