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만화책리뷰

원피스같은 만화책 리뷰 풀 어헤드! 코코 (해적이야기)

오감술사 2017. 3. 25. 04:48

안녕하세요. 만화책덕후 오감연금술사입니다. 이번에는 풀 어헤드! 코코란 만화책을 소개해볼까 하는데요. 현재 원피스는 대부분의 소년들이 즐기고 있는 하나의 문화 같은 존재이죠. 15여년전 원피스를 접했을 때 원피스와 비슷한 해적이야기를 찾아보던 중 알게 된 만화책입니다. 해적판으로 '날라리 해적' 이라는 이름으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풀 어헤드! 코코는 총 1~29권으로 완결되었으며 일본의 주간 소년 챔피언에서 1997년 부터 2002년 까지 연재가 되었습니다. 제가 이 작품을 본 년도가 정확히 2003년도니까 완결이 된 지 얼마 안 되어서 보게 되었네요. 하지만 이상하게 그 당시에도 그림체가 굉장히 올드한 느낌이 났던 기억이 납니다.

원피스 처럼 해적 모험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주인공 '코코 펠케나'는 고아로 나오게 되는데요. 우연하게 스위트 마돈나에 들어가게 되어서 팔콘의 유산을 찾기 위해서 모험을 시작하게 됩니다.

원피스의 루피가 샹크스를 만나고 원피스를 찾기 위해서 모험을 시작하는 거랑 상당히 비슷한 느낌이 들죠?! 사실 1997년도에 연재한 많은 작품 등 중에서는 원피스를 포함해서 해적 관련 만화가 붐을 이뤄서 많은 해적 관련 만화책들이 출시가 되었었습니다.

원피스가 83권이 되도록 찾고있는 '원피스' 가 무엇인지 알 수 없던 것과 비교해서 풀 어헤드! 코코에서는 팔콘이라는 것에 대해서 꽤 정확하게 나오게 됩니다. 팔콘은 고대에 존재한 전설 속의 문명으로 천상에 살던 일족들이 지상에서 이룩한 문명을 말합니다. 동력석을 바탕으로 고도로 발전한 문명을 이룩하게 되는데요. 이 동력석의 소유권으로 변신수 세력과 거수 세력 그리고 네오 블러드 세력이 충돌하게 되며 전쟁이 끝남과 동시에 팔콘 문명이 사라지게 됩니다.

주인공 코코 펠케나는 초반에 고아인 것으로 나오며 상당한 약한 캐릭터지만 마음과 성격만은 활기차고 강한 캐릭터입니다. 우연하게 팔콘의 유물을 갖게 되어서 해적 스위트 마돈나에 들어가게 되죠. 이후에는 네오 블러드의 후손 라그 로그의 아들인게 밝혀지게 되면서 주인공 다운 쎈케가 되어 갑니다.

코코의 아버지인 라그 로그는 라그 바츠가 본명이며 존 바츠의 형입니다. 올드 블러드이면서도 네오 블러드 였기 때문에 특수한 능력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자손을 이곳 저곳 퍼뜨려서 코코의 형제들이 꽤 됩니다.

하지만 마지막 부분에서는 다정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죠.


풀 어헤드! 코코를 원피스를 통해서 접하게 되었더니 리뷰도 원피스와 비교하면서 쓰게 되는 거 같네요. 원피스 보다는 조금 더 성인에게 맞는 만화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원피스를 비하하는 것은 아니며 원피스, 풀 어헤드! 코코 두 작품 모두 명작임은 명백히 밝힙니다 ^^

풀 어헤드! 코코의 작가 유네하라 히데유키의 다른 작품으로는 '우물쭈물 하지마' , '스위치' 가 있습니다. 이 두 작품 역시 굉장히 좋은 명작이라고 하지만 저는 아직 못 봤네요. 다음에 기회가 있으면 보고 리뷰 하겠습니다 ^^


만화책 연재 당시 굉장히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던 작품이지만 애니화로는 되자 않아서 많은 아쉬움이 있는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