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만화책리뷰

만화책덕후 만화책읽어주기 원피스 83권 꾸준히 봅니다

오감술사 2017. 3. 25. 11:41

안녕하세요. 오감연금술사입니다. 작년 이 맘 때쯤에 만화방에 가서 원피스 신간 79권을 보고 블로그에 포스팅 한 적이 있는데 1년이 지난 지금 벌써 83권이네요. 세월이란게 참 지나가면 빠르다는 말이 이런 느낌일까요? ㅎㅎ

원피스 83권에서는 상디가 거의 주인공 급으로 다루어 집니다. 가장 큰 화재는 상디의 출생에 대한 비밀과 결혼 얘기가 되겠습니다. 상디의 집안은 빈스모크 가문으로 세계정부에도 압력을 가할 수 있는 힘을 지닌 가문입니다.
이에 사황 빅맘은 빈스모크 가문과 연결고리를 만들기 위하여 정략혼인을 하게 되는데요. 이에 빈스모크 가문은 이윤을 위해서 상디를 재물처럼 사용하게 됩니다. 물론 상디의 성격상 당연히 거부하게 되죠.

상디는 총 4형제며 같은 날에 태어나게 됩니다. 상디의 어린시절이 나오게 되는데 상디를 제외한 3명의 쌍둥이 형제들에게 따돌림을 당하게 되죠. 위로는 누나 레이쥬 한명이 있답니다.

어린 시절 이야기가 나오는데, 아버지와 레이쥬가 지나가면서 3형제에게 구타를 당하는 상디를 보게 됩니다. 하지만 그냥 지나치며 팔푼이 취급을 하는 장면이 나오죠. 이 한가지의 정황만으로도 상디가 가족을 싫어 할 만한 이유가 되겠습니다.

그런 취급을 하던 상디를 빈스모크가 찾으려고 했는 이유는 단 한가지였습니다. 사황 빅맘의 정략결혼을 위해서 재물로써 소모품 처럼 쓰기 위해 상디를 찾는 것이었죠.

하지만 다행히도 상디와 정략결혼 할 예정이었던 빅맘의 딸 '샬롯 푸딩' 은 상디의 사정을 이해해주면서 상디가 동료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되죠. 빅맘의 딸들은 대부분 좀 악질 스러운 점이 있는데 샬롯 푸딩은 조금 다른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이번 정략결혼이 아니더라고 상디의 반쪽 후보에 오르지 않을까 싶네요.

이번 원피스 83권에서는 징베의 발언 역시 주목할 만 합니다. 과거 징베가 용궁왕궁을 지키기 위해서 산하 해적단에 들어간 적이 있다는 사실이 나오는데요. 이제는 태양해적단이 징베에게 '징베 자신'을 위해 살라며 징베를 놓아주게 됩니다. 다시 말하자면 징배가 정식적으로 루피의 일원이 될 거란 예상을 할 수 있겠네요.
잠깐 징베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징베는 전 칠무해였으며 46살의 어인입니다. 어인 공수도가 주특기이며 태양 해적단의 선장으로써 강인한 카리스마를 보유하고 있죠. 어인 답게 키는 301cm입니다.
이런 인물이 루피의 일원이 된다는 핫한 사건이 아닐까 싶네요.

만화책 원피스는 1997년 7월 19일 부터 연재를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엄청나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만화책입니다. 주간 소년 점프의 대표 작품이며 애니메이션, 만화책, 게임 등 다양한 문화산업에서 인기를 얻고 있어요. 동양에서는 물론 서양에서도 원피스 매니아들이 있어서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작품 중 하나죠.

굉장히 어린 시절부터 봤던 작품인데 현재까지 계속 연재가 되고 있고 진부해지지도 않아서 작가에게나 저에게나 인생작품 같은 책입니다. 일생의 소원이 있다면 원피스의 마지막 편을 보는 것이라 말하고 싶네요.

이상 원피스 83권을 보면서 짧막한 정보들도 함께 적어 봤습니다. ^^ 만화책덕후로써 원피스 만큼은 정말 최고라고 말하고 싶은 작품이네요!!

여담으로 만화가의 이야기를 하는 '바쿠만' 의 작중에서 오다 에이치로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원피스 단 한 작품 만으로 엄청난 인기를 얻고 들어오는 인세만 해도 돈이 어마어마 하다는 말이 나옵니다. 그건 뭐 실제로 계산하기도 힘들겠지만... 아무튼 대단한 작가이며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