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애니리뷰

데이즈 1화:2016년도 3분기 기대되는 축구애니

오감술사 2016. 7. 5. 01:37

3분기 애니

벌써 3분기의 애니가 시작되다니... 신기할 따름이다. 시간이 가는게 정말 안 가는 것 처럼 느껴지면서도 돌아서면 어느덧... 어쨌든 이번 3분기의 축구애니로 눈독들이고 있는 작품 데이즈!

데이즈 1화 캐릭터

1화에서는 뭐 등장인물 소개나 캐릭터 설정을 옅볼 수 있었는데, 일단 주인공 츠카모토 츠쿠시는 새학기에 자시 소개를 하려 나가서 얼굴만 붉히고 말도 잘 못하는 것을 보면 아무래도 자신감도 결여되고 마치 '더파이팅'의 일보같은 캐릭터가 아닐까 생각한다. (예상이겠지만 노력의 천재라든가, 뭔가 축구의 재능이 있지 않을까)

이미 만화책 원작으로 답을 아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필자는 애니메이션으로 처음 접하게 되었다.

카자마 진의 풋살 권유

그런 츠카모토 츠쿠시에게 같은 입학 동기인 카자마 진의 풋살팀이 결번이 생겨서 함께 풋살을 하지 않겠냐는 권유를 해본다. 왜 카자마 진이 츠카모토 츠쿠시에게 이런 권유를 한 정확한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호기심이나, 혹은 장난 반으로 권유 한 기분이 든다. 게다가 앞 부분에서 입학식에 부모님들과 사진찍는 그런 모습들이 나오는데, 카자마 진은 조금 외로운 분위기를 풍기며 홀로 입학하는 장면도 있다.

처음으로 뛰는 풋살시합

어쨌든 결번으로 들어가게된 풋살 시합에서 츠카모토 츠쿠시는 엄청난 의욕을 보이며 풋살이라는 운동에 재미를 느끼고 마지막에는 헤딩 골까지 성공시키면 풋살에 재미를 붙이게 된다.

이런 재미의 연결 선으로 카자마 진과 함께 고교 풋살팀에 들어가게 되지만 고된 훈련에 따라가지 못하며 정신을 잃고 깨어 났을 때는 주장에게 축구부를 그만두라는 권유를 받게 된다

끈기의 천재

하지만 역시 의욕과 노력의 천재 캐릭터가 맞을 느낌. 주장에게 트레이닝이 끝날때까지 집에 안가겠다는 다짐을 하며 주장과 일대일 과외교육을 받게 된다.

노력의 천재

어찌 보면 진부한 설정일지도 모르겠지만 이런 맛에 또 보는 스포츠 만화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더파이팅도 일보의 노력과 끈기를 보는 맛에 계속 보게 되는데, 이 데이즈라는 만화역시 그런 맛에 볼 수 있을 거 같아 기대가 되는 작품이다.